안녕하십니까. 제12대 대한악안면레이저치의학회 회장 은희종입니다.

저희 학회는 1995년 대한레이저치의학연구회를 시작으로 그동안 정기적인 학술대회와 학회지 발간, 체계적인 레이저교육을 위한 표준숙련과정등을 통해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치의학분야에서의 레이저 보급을 위해 전임회장님들을 비롯하여 이사님들과 회원여러분 들의 열정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현재의 대한치과의사협회 산하 정식 인준학회로서 자리잡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치과에서 사용되는 여러 의료기기들 중에서도 위험등급이 높은 레이저기기들은 철저한 안전교육과 사전지식 없이 사용되어서는 안 되는 기계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몇몇 소수의 임상의들이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과 조직과의 상호작용기전등에 대한 이해 없이 임상에 적용하다가 예기치 못한 임상결과를 초래하게 되는 불상사가 일어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레이저 치의학 발전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 연구를 확립하기 위해 저희 학회에서는 인정의 제도의 도입과 전문학회로서의 그 소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실제 임상에서 적용 가능한 레이저 술식들을 개발하여 보급하고자 합니다.
또한 레이저 시술의 안전하고 체계적인 교육과정 중에 진료staff들을 위한 전문가 과정도 신설하여 학회차원에서의 지원과 관리도 병행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다시 한번 저희 대한악안면레이저치의학회에 보내주시는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고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